DAY 1 :: 나노기술연구협의회 나노소자 공정 이론 강의

2021. 4. 16. 19:02

나노기술교육과정 기초교육인 나노소자 공정 이론강의를 수강하게 됐다.

이론수업은 수강신청하면 100% 선발되며, 며칠 뒤 책이 오는데

 

매우 두껍다;


전자공학과를 졸업했지만 5~6년만이라 사실 잘 기억이 안난다..

분명히 학부 당시 전자회로시간에 배운걸텐데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왔고 뭔가.. 강의해주시는 교수님이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그런지 흐름이 잡혀서 공부하는데 시원한 기분이 들었다. 학부때는 아 그렇구나 하고 외우듯 시험봤는데 ..

카이스트 최양규 교수님 감사합니다.

기생 커패시턴스를 부양가족에 비유하시는 게 뜻깊었습니다... 비유 찰떡 ㅋㅋㅋㅋ


1차시를 들어 본 결과, 꽤나 많은 선행지식을 요했다. 기본 MOS 커패시터의 동작원리라던지, pn junction.. 등등 그래도 전공자로서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내용이었다. 진짜 교수님이 잘 가르쳐주심.

나노기술연구협의회에서 강의 녹화도 담당하시는건지 모르겠으나 강의 재생 퀄리티도 괜찮았다. 화질도 괜찮고.. 

다만 강의 수강기간은 4.16 ~ 5.24지만 시험이 5.20이라 최소 5.19까지는 강의수강을 완료해야 시험공부 하는데 37강이라 살짝 급한 감이 있다. 여유있는 날에는 두세개씩 들어줘야겠다.

 

'전공 > 반도체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PU 기초 :: GPU와 CPU의 차이점  (0) 2020.11.11

BELATED ARTICLES

more